카테고리 없음

기분까지 블링블링해지는 새콤달콤한 매력의 하와이안 쉬림프!!!

NIFS 2010. 3. 16. 10:24

 

 

 

 

 

 

 

지난 주말, 동생네 부부가 저희 집을 찾았습니다.

하루 종일 꾸물꾸물거리는 날씨에 기분까지 축축 쳐지길래

좀 상큼한 요리 없을까? 싶어서 생각해낸 녀석인데요.

 

이름하야 하와이안 쉬림프!^^

이름부터 벌써 상콤달콤한 게 기분이 블링블링해지는 것 같지 않으세요??

 

아~ 물론 반응도 굉장했죠~ㅋㅋㅋ

 

그럼, 파인애플과 새우의 운명적인 만남,

하와이안 쉬림프의 세계로 함께 떠나보시죠~!!

 

재료는 중하새우 20마리, 통조림 파인애플 4조각,

양념소스 재료는 파인애플 통조림 주스 반 컵, 양파 1/4개, 다진 마늘 1스푼, 케첩 5큰술,

핫소스 2큰술, 우스터소스 2큰술, 레몬즙 1큰술, 갈색설탕 2큰술입니다.

 

1> 먼저, 새우를 깨끗하게 손질합니다. 흐르는 물에 살짝 씻고, 등에 똥도 따주고용 ㅎㅎ 

 

 

 

 

손질한 새우를 버터 두른 팬에 구워줍니다.

 

 

2> 먼저, 양파와 다진 마늘을 후라이팬에 달달 볶아줍니다.

 

 

3> 음.. 녀석들이 노릇노릇해지면서 향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양념소스 재료들을 모두 넣어 볶아줍니다.

 

 

 

4> 약간 걸쭉하게 졸아들 때까지 타지 않게 볶아주면서

케첩의 신맛을 날려주세요.

여기 파인애플을 먹기 좋게 자른 것을 굽는다는 느낌으로 소스와 함께 섞어주세요.

바싹 익힌다기 보다는 살짝 굽는다는 느낌으로만~

 

그리고 구운 새우를 소스를 끓인 팬에 넣고 양념이 베어나도록 함께 볶아주면,

하와이안 쉬림프라는 거창한 이름의 요리가 벌써 완성!!!

 

 

 

 

달콤새콤한 향이 가득한 하와이안 쉬림프 완성됐습니다.

완성된 요리 위에 파마산 치즈도 신나게 뿌려봤습니다. ㅎㅎ

 

반응은 어땠냐고요?

 

어째서인지 별로 기대하지 않던ㅋㅋ 저희집 초대 손님들이

맛을 보더니 아주 올레~를 외쳐댔습니다. ㅎㅎㅎ

 

 

 

 

 

 

 

 

솔직히 저도 어쩌다 이런 맛까지 나온지는 모르겠어요.

저 역시 먹어보고 깜놀한 맛!!ㅋㅋㅋ

 

정말 다들 너무너무 맛있게 먹어줘서 기분 좋았어요.

빵으로 접시까지 닦아 먹는데, 너무너무 뿌듯하더라고요. ^^

 

정말 이 요리 강추입니다, 강추!!!ㅋㅋㅋ

 

맛은 물론, 상콤한 향으로 기분까지 상쾌하게 해주는

이 날 저녁식탁의 최고 슈퍼스타, 하와이안 쉬림프!!

 

여러분도 한 번 도전해보는 것 어떠세요?

 

바다야사랑해 주부블로거 박인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