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공지사항

2014년 양식창업기술지원센터 입주자 모집

NIFS 2014. 3. 13. 13:43

 

 

■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정영훈)은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일반인 및 새로운 양식기술을 습득하고자 하는 어업인을 대상으로 24일까지 “2014년도 양식창업기술지원센터”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희망자는 수산과학원홈페이지(www.nfrdi.re.kr) 및 양식창업기술지원센터 홈페이지(www.nfrdi.re.kr/aquatech)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신청하면 서류 심사 후 선정된다.

 

  ○ 교육은 품종에 따라 2014년 4월부터 11월까지 기술 지원센터별로 이뤄지며, 입주자들은 교육, 실습 등 최신 양식기술을 전수 받는다.

 

   ※ 양식창업기술지원센터 : 갑각류양식창업기술지원센터(태안), 패류양식창업기술지원센터(남해), 해조류양식창업기술지원센터(목포), 내수면양식창업기술지원센터(진해)

 

  ○ 주요 품종은 ▲갑각류(흰다리새우) ▲패류(참굴, 우렁쉥이, 먹이생물) ▲해조류(곰피, 감태) ▲내수면(미꾸리, 동자개류, 관상어류, 뱀장어)이다.

 

■ 교육 수료자들은 창업에 성공한 양식 어가를 방문해 창업에 따른 시행착오, 문제 해결 사례 등에 대한 조언을 듣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 양식창업기술지원센터는 양식기반이 없는 귀어 희망인을 대상으로 최신 양식시설을 지원하고 안정적인 창업을 유도하고자 어촌현장의 수요가 많은 주요 품종을 선정해 품종별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그 수요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 2005년부터 현재까지 어류, 갑각류, 패류, 해조류, 내수면 주요 21품종을 대상으로 583명의 교육 수료자를 배출했다.

 

■ 정영훈 수산과학원장은 “센터 교육생들이 이수 후 성공적으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귀어·귀촌사업의 조력자로서 최신 양식기술 및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