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단(1~10기)/7기

서울국제수산식품 전시회 어디까지 가봤니?

NIFS 2016. 4. 8. 11:16

                           

 

 

 

 따뜻한 봄이 되니 나들이가 반가운 계절인데요?

아이들 손잡고  온가족이 함께 하고픈 나들이하기 딱좋은 계절

 코엑스에서 하는 서울국제수산식품  전시회 구경 나들이는  어떻세요?

 

작년에 인기있었던  서울국제수산식품  전시회가 2016년 코엑스에서 진행되고 있으니 서둘러 참여해보세요.

 

기간 : 2016년 4월 6일(수)- 8일 (금)

장소 :삼성 코엑스 1층 B

시간:10시 -18시

 

3일이라 기간이 짧아 잘못하면 전시회를 못갈수도 있으니 빨리 서둘러서 다녀오세요.

코엑스에서 하는  전시회는 교통편도 편해 지하철 2호선을 타고  삼성역에서  내리면 바로  지하도와 연결되어 누구나 쉽게 찾아갈수 있어요.

이제 슬슬 서울국제수산식품  전시회가 개최되는 코엑스에서  상식으로만 알던 다양한 

수산물의 세계를 접할수 있는 기회를 누려보세요.

 

초대권을 받아서 입장하시는 분이라면 간단한 사전조사를 통해 무료로 입장할수 있어요.

 



 

 

서울 국제수산식품전시회에  입장하기전 전반적인 전시회가 개최되는  내용을 알아보고 참관하면 많은 도움이 될듯 싶네요.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에 들어서니  규모가 어마어마하게 크게 개최되어 볼려면 한참 걸릴듯 하네요.

일단 규모가커야 볼거리도 많고, 이벤트도 많겠죠.

 

 

 

 

서울 국제수산식품전시회는 주부들에게 인기가 많은지 평일임에도 사람들로 붐비네요.

사람들은 정보가 빠른듯 하네요. 해마다 사람들이 붐비는것 보니까.

 

 

 

 

우리나라 수협의 역사의 발자취를 한눈에 볼수 있게 해놓았네요.

 

 

 

 

우리나라 소금을 대표하는 전라남도  천일염 신안소금부스도 있네요.

역시 아줌마란 그런지 늘 사용하는 소금이라  친숙한것이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롤러게임을  맞추면 미역과 도시락김을 나누어 주네요.

그중에 제일 좋은 새우젓은 운좋은 사람만을 받을수 있는 특혜!!

잠시나마 기다리다 행운도 팍팍!!

 

 

 

 

부스중에 눈에 띄는 한곳이 눈에 들어왔는데요.

바로 국립수산과학원이라는 부스인데요.

 

 

 

 

 

 

국립수산과학원이 도대체 무슨일을 하는곳인지 궁금해서 자세히 살펴보았네요.

국립수산과학원은 수산과학기술을 바탕으로 건강하고 다양한

수산자원을 생산 인간을 위한 풍요로운 미래를 가꾸어 나가는 곳이라고 하네요.

역시 우리 수산 발전에 큰 역할은 하는 국립수산과학원이네요.

 


 

 

젊은 층의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 보였어요.

 

 

 

김치를 시작으로 

 

 

 

 

여성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미용에서 건강까지 책임지는 수산물의 다양한 무한한 변신!!! 

국립수산과학원에서 이루어지네요.

 

 

 

 

 

국립수산과학원은  '물에서 태어난 생명 그것이 수산입니다'

슬로건답게  생명력이 풍부한 우리 바다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곳이네요.

 

 

 

 

시중가 대비 젓갈도 많이 주고 싸게 판매하네요. 온가족이 좋아하는 젓갈로 입맛없는 요즘날씨에 먹기 좋겠네요.

 

 

 

오징어 변신은 무죄라고 했던가 오징어스낵 등등

 

 

갖가지 수산물을 1회용 포장이라 간단하게 시간없는 아침이나 저녁 반찬으로 아이들 건강을 챙길수 있겠네요.

 

 

 

 

시중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홍게 맛장까지

 

 

 

 

 

큰 해삼도 볼수있어요. 그동안 말린것만 보았는데 수산물 보는 신기함도 함께 누리세요.

 

 

 

 

모든 수산물이 너무 많아 직접 전시회에서 구경하고 구매해야 하실듯.....

 

 

 

 

다양한 이벤트중에 쿠킹클래스도 마련해주어 참치캔을 이용한 판자넬라 샐러드도 직접 요리해보는 시간도 마련되었네요,

퀴즈를 통한 통조림캔도 선물도 나누어 주었어요.

가시기 전에 수산물에 대한 공부도 하심 퀴즈이벤트 당첨 확률이 높을듯

원래는 사전접수를 통한 사람만 맞추는 게임인데, 일반인들에게도 참여할 기회를 부여하여서

 많은 수산물통조림에대한 오해와 진실게임도 알수 있었네요.

 

 

 

 

 

아이와 함께 쉽고 간단하게 수산물통조림을 이용한 색다른 요리법도 배워보는것도 좋겠네요.

 우리아이 간식으로 딱 좋네요.

 

 

 

 

전시회를 돌아다니다 배가 고플때 먹으면 딱 좋은 소라구이네요.

 시중에서도 팔면 닭꼬치대용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있을듯! 군침이 싹!!!

 

 

 

 

 

축산물에만 이력제가 있는지 알았는데, 수산물도  인증제도가 있네요.

주부로 살면서도 이런 제도가 있는지도 모르다니 역시 사람은 많이 다녀보아야 정보도 얻을수 있는것 같네요.

오늘 전시회를 보면서 수산물 이력제가 생겼다니, 안심이네요.

수산물도 수입산 걱정안하고 국내산으로 안심하고 먹을수 있겠네요.

오늘 하루 알차게 시간도 보내고 많은 정보도 얻어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