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단(1~10기)/7기

국제 펭귄 수영대회가 펼쳐지는 거제 덕포해수욕장

NIFS 2016. 6. 8. 10:12






남해 바다는 이순신 장군의 역사와 이야기를 빼놓고 이야기 하기 힘든 것 같습니다.

오늘 방문한 거제 덕포해수욕장에서도 푸른 바다와 넓은 모래사장이 시원하게 펼쳐져 있지만 이순신 장군의 이야기를 안내하는 안내판이 먼저 눈에 들어 옵니다.

앞서 덕포해수욕장을 소개 하자면, 경남 거제시 덕포동 하덕마을에 자리한 해수욕장으로 해변의 길이가 450m에 고운 모래가 깔려

누구나 바다와 함께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해수욕장이라고 합니다.

또한, 깨끗한 바다와 해변의 경사가 완만하고 송림이 우거져 멋진 운치와 함께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 해수욕장으로 경상남도 지정 문화재인 이팝나무가 인근에 있어 볼거리 가운데 하나라고 합니다. 







덕포해수욕장은 이순신 장군의 역사를 테마로 만든 둘레길 코스에 포함되어 있으며 옥포대첩이 치러진 앞 바다이기도 합니다.

덕포해수욕장에 안내된 내용으로는 임진왜란의 첫 승리의 장소로 왜군을 패파하고 26척을 격치시키고 우리 수군이 1명 부상한 승리의 승전지라는 것을 잘 알수 있습니다.

이런 내용을 자세히 전시한 옥포대첩 기념관은 이곳 덕포해수욕장을 따라 걷다 보면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곳은 국제 펭귄 수영대회가 열리는 곳으로 한겨울에 "이한치한"으로 강인함과 건강함으로 겨울의 추위를 바다에서 이겨보는 줄거운 수영대회라고 합니다.

2004년도 1월에 처음 개최된 거제도국제펭귄수영축제는 한겨울 바다 수영은 물론 맨손으로 광어 잡기, 에어로빅 공연 등 볼거리가 부족한 한겨울 추위에 도전하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행사라고 합니다.

거제국제 펭귄수영 축제가 열리는 시기는 거제 시어로 지정된 대구가 많이 잡히는 계절로 장목면 외포 등 거제 전역에서 담백한 대구 요리를 맛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덕포해수욕장에서는 푸른 바다를 가로 지르며 하늘에서 감상하는 체험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시원한 바닷물에서 바다를 느껴 보기도 하고 하늘을 나는 기분으로 짜릿한 스릴로 바다를 감상 할 수 있는데 어떤 방법으로 즐기던 눈 앞에 펼쳐진 바다를 만끽하기에는 그만인 것 같습니다.




아직은 한산한 덕포해수욕장은 이순신 장군의 역사와 하늘에서 짜릿함으로 바라보는 바다와 그리고 시원한 파도소리 가득한 덕포해수욕장의 아름다운 해변까지 하늘길에서 바닷길까지 어떻게 즐겨도 멋진 모습을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