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단(1~10기)/8기

부산 자갈치에서 펼쳐지는 수산물 대축제!! "제25회 부산자갈치축제"

NIFS 2016. 10. 11. 17:29

부산 자갈치에서 펼쳐지는 수산물 대축제!! "제25회 부산자갈치축제"


안녕하세요!! 국립수산과학원 Sea Science Reporters 김도균입니다.


한국 최대의 수산물 축제!!!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 라는 슬로건을 가진 부산의 대표 시장인 자갈치 시장에서 2016. 9. 29(목) ~ 2016. 10. 02(일)까지 <제25회 부산자갈치축제>가 개최되었습니다.


"제25회 부산자갈치축제"에서는 여는 마당, 오이소 마당, 보이소 마당, 사이소 마당 총 4가지로 구성되어 20여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풍성하고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 행사로 전통과 현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한국 최대의 수산물 축제 한마당이 펼쳐졌습니다.


그럼 풍요로운 가을을 맞아 부산 자갈치에서 펼쳐진 수산물 대축제 "제25회 부산자갈치축제" 의 생생한 현장을 함께 보시겠습니다.





축제의 현장으로 들어가는 자갈치 시장의 입구입니다.

자갈치 시장은 평소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장소이지만, 축제가 개최된 2016. 9. 29(목) ~ 2016. 10. 02(일)까지는 어마어마한 인파가 방문하였습니다.







▲맨손으로 활어잡기

축제의 현장으로 들어갔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맨손으로 활어잡기" 행사입니다.

맨손으로 활어잡기는 전 연령층이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자의 입담으로 구경꾼들도 웃음을 자아내며,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행사였습니다.






▲즐거운 낚시체험

"즐거운 낚시체험" 은 농어, 참돔, 돌돔, 조피볼락 등 각종 어류를 방류하여, 낚시를 처음 접하는 관광객들도 쉽게 고기를 잡고 즐기며 , 직접 잡은 고기는 옆의 부스에서 회로도 맛 볼 수 있는 즐거운 행사였습니다.




자갈치 시장하면 빠질 수 없는 수산물 시장과 각종 수산물들입니다.

산지에서 경매된 고등어와 다양한 생선들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었습니다.

또한 "6시 내고향" 팀의 깜짝 등장과 이벤트로 많은 관광객들이 더욱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본무대에서는 전통무용, 노래자랑, 개그콘서트 등 각종 즐거운 볼거리 행사가 펼쳐졌으며, 장어, 문어 이어달리기 등 축제에 방문한 관광객들도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개최되었습니다.




▲ 2500인분 세계 최대 회 비빔밥 만들기 행사

축제 마지막 날인 10월 2일 오전 자갈치시장 메인무대에서는 "2500인분 세계 최대 회 비빔밥 만들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2500인분 세계 최대 회 비빔밥 만들기" 행사는 자갈치아지매들이 직접 비벼주어 자갈치 아지매들의 손맛과 선착순으로 나눠주는 자갈치의 인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아무리 나눠주어도 줄어들지 않는 2500인분 회 비빔밥 양은 어마어마한 구경거리였습니다.





▲ 자갈치 "맛 천국 관"

자갈치 축제가 펼쳐진 자갈치 전역에서는 "맛 천국 관" 이라는 먹거리 부스가 설치되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각종 수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25회를 맞은 "부산자갈치축제" 올해는 젊은 층의 참여를 늘리기 위해 자갈치 New Wave라는 스탠딩 클럽 EDM 행사 프로그램도 개최하였으며, 자갈치 축제의 가장 큰 행사인 퍼레이드의 규모도 조금 더했다고 합니다.


또한 기존에 없던 포토존을 구성하여 시민들이 더욱 가까이 다가오며,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많이 펼쳐졌는데요.


전통과 현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한국 최대의 수산물 대축제!!!


2016년 제 25회 부산자갈치축제는 2016. 9. 29(목) ~ 2016. 10. 02(일) 4일간 즐거운 분위기로 성황리에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독자 여러분들도 2016년 풍요로운 가을을 맞아 각종 페스티벌에 방문하여 잊지 못할 추억과 경험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