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단(1~10기)/7기

[가족나들이추천] 경인운하 경인아라뱃길 서해5도 수산물 시식회

NIFS 2016. 5. 11. 10:16

[인천 가볼만한곳  / 경인운하 경인아라뱃길 / 시천가람터 ]

- 천년의 약속이 흐르는 뱃길 경인아라뱃길에서 즐기는 서해5도 수산물 시식회! -

 

인천시 시천나루터 에서 2016 아라 봄꽃 페스티벌에서 아라뱃길 방문객을 대상으로 수산물 시식회와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수산물 경매 행사까지 즐거운 이벤트가 열렸어요. 

이번 행사는 서해5도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의 우수성·안전성을 홍보하기 위한 이벤트 행사로 이곳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인기 최고였어요. 


 

 

경인아라뱃길 시천나루터는 수향 3경으로 멋진 풍광을 자랑합니다.

경인아라뱃길 주변 경관이 아름다워 이곳에서 마음과 몸을 쉬고 즐기는 시민들이 많네요.

 

 

 

수향 3경인 시천가람터에는 수향3경에는 볼 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시천나루터에서는 2016 아라 카약 축제가 동시에 개최되어 많은 시민들이 카약 대회에 참여하고 있어 진풍경을 연출하고 있었어요. 코레일공항철도 검암역에서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시천가람터에서는 유람선을 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시천 나루터에는 수변무대 앞에는 알록달록한 카약을 볼 수 있었는데 앞으로는 카약이 대중화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해양스포츠로 각광을 받을 것 같네요. 

 

 

 

시원한 봄바람이 상쾌한 5월에 경인운하에서 지인, 친구, 가족이 함께 신나는 카약을 즐기다 보면 스트레스 해소에 최고일 것 같아요.

 

경인운하인 경인아라뱃길에서 카약축제를 즐기기 위해 많은 시민들이 참가해 성황리에 축제가 개최되었습니다.

아라 카약 축제는 앞으로 인천의 인기 축제로 거듭날것 같네요.

 

▲ 서해5도 수산물 시식 및 판매 부스

 

서해5도 수산물 시식회 이벤트가 진행되는 부스에는 많은 방문객이 수산물을 맛보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진풍경을 연출하고 있어요.

 

서해5도(백령도, 대청도, 소청도, 대연평도, 소연평도)는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노랑부리백로, 저어새, 검은머리 물떼새, 점박이 물법 등 약 15종의 천연기념물이 서식하는 생태적 우수성을 지닌 곳으로 해양생태 자원을 기반으로한 풍부한 관광 자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해도서는 전통적으로 어업이 주요한 경제수단으로 계절별 다양한 어종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대표적 어종으로 연평도 꽃게, 대청도 홍어, 백령도 까나리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인천 옹진군 대청도에서 잡은 싱싱한 홍어회를 이만 원에 판매되고 있는데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에 많은 방문객들에게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네요. 

 

백령도 까나리 액젓 5kg과 800g 액젓도 시중가보다 더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이곳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인기 최고였어요. 백령도 까나리 액젓은 서해 최북단 청정해역인 백령도에서 잡아올린 까나리만을 자연 그대로 발효, 숙성시킨 액젓으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순수 자연식품입니다. 

까나리액젓은 여러가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고 7가지 필수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여 비린내가 전혀 없고 특히 맛 성분인 글루캄산 글리산의 함량이 높아 특유의 맛과 향이 납니다.

 

 

 

백령도 까나리 액젓의 특징은 백령도 청정해역에서 갓 잡은 까나리로 햇볕에 자연발효 숙성시켜 고소한 맛과 풍미를 느길수 있는 천연조미료입니다. 순도 100% 백령도 청정 까나리 액젓으로 김치는 물론 국간장 대용, 나물무침, 찌개나 각종 음식의 간을 하실때 사용하면 요리가 더 맛있어집니다. 백령도 까나리 액정은 100% 원액으로 보관 과정중에 수분 증발로 소금 결정체가 생길수 있으나 자연스런 현상으로 안심하고 드실수 있습니다.  

  

전문 쉐프가 방문객들에 쫄깃쫄깃하고 탱탱한 회감을 준비하셔서

이곳을 찾은 시민들에게 즉석에서 바로 회를 떠서 제공했어요.

 

 

보기에도 신선함이 눈으로 보이는 회를 맛볼 수 있었는데

탱탱하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회를 맛 볼 수 있어 입이 즐거웠어요. 

 

 

한입만 먹어도 피로가 싹 풀리는 광어회! 남녀노소 모두에게 강력 추천!

맛과 영양으로 꽉 찬 광어 씹을 수록 정말 고소하네요.

광어회 한점이 지친 입맛을 사로잡네요. 

고단백, 저칼로리, 타우린, 콜라겐등의 영양도 풍부! 새콤달콤한 양념장이 광어회의 맛을 한층 더 살려줘요.

거기다 쫄깃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고급어종인 싱싱한 광어회를 맛볼 수 있어 입이 호강했어요.

서해에서 많이 잡히는 꽃게 알이 꽉 차 지금이 제철입니다.

꽃게는 예전부터 머리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필수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매우 좋고 허약체질, 노약자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는 최고의 영양식품입니다.

맛과 영양 어느 것 하나도 빠지지 않는 달콤한 꽃게를 맛 볼 수 있어 행복감이 밀려오네요.

 

 

5월 바다가 주는 선물 제철 맞은 꽃게!

감탄이 절로 나는 달큼하게 퍼지는 꽃게 향이 일품!

바다내음이 물씬나는 싱싱한 활꽃게를 튀김옷을 입혀 식용유에 바삭하게 튀겨 시식용으로 제공하고 있어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꽃게맛! 정말 환상적인 맛으로 먹을수록 놀라운 맛을 선사하네요~ 

 

드디어 돌아온 봄꽃게 시즌! 100% 알배기 활암꽃게!

일년 중 단 이 시기에만 맛 볼 수 있는 최상급 꽃게가 바로 봄시즌 암꽃게입니다.
한 번 드셔 보셨던 분들은 잊을 수 없는 그 맛! 

바삭바삭하게 튀겨 먹는 꽃게 튀김은 지금도 생각나네요.

 

  


 

싱싱한 활꽃게와 소라, 낙지등 경매 행사가 진행되었는데 순식간에 낙찰이 되었어요.

어촌이 아닌 도심에서 수산물 경매 모습을 보니 재미도 있고 신기했어요.

 

 

요즘 활꽃게 값이 시중에서는 너무 비싸 구입하기 망설여지는데 

이곳 행사장 수산물 경매행사에서 활꽃게 5마리가 2만원. 합리적으로 잘 구매한 것 같아요. 

 

[서해5도 수산물 복합문화센터 건립]

 

인천시 서구 공항철도 검암역 인근 아라뱃길에 지하1층~지상4층, 연면적 2612㎡ 규모로 수산물 판매장·식음매장·홍보관등이 배치될 예정으로 올해 10월에 열리는 아라문화축제를 목표로 건설되고 있습니다.

 
수도권이라는 거대시장이 인접해 있고 소득향상에 따른 Clean Food 수용에도 불구하고 서해도시의 지역 경제는 침체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서해5도 수산물 복합문화센터를 건립하여 청정해역인 서해도서의 수산물을 아라뱃길을 통해 수도권 주민들에게 공급하고 공항철도, 경인아라뱃길, 인천공항과 연계하여 관광객을 유인하여 서해5도 주민의 소득 증대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건립하고 있습니다. 



서해5도 수산물복합문화센터는 서해5도 어민에 대한 어업 생산 활동을 지원하고 소득을 높이면서 경인아라뱃길 주변 관광 활성화를 위해 건설되고 있는데 어민들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서해의 풍부하고 싱싱한 수산물을 도시민들이 값싼 가격에 직접 구입할 수 있어 서해어민 소득증대와 도시민 가계 경제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